본문 바로가기
여행

[완주 1박2일 대둔산관광농원,운주계곡 수영장]

by 즐거운 이삿갓 2025. 7. 20.
반응형

[완주 1박2일 대둔산관광농원,운주계곡 수영장]

전북 완주군 운주면 대둔산 자락에 위치한 대둔산 관광농원은 2023년 6월에 개장하였는데 펜션 단지와 함께 운영되는 체험형 관광농원입니다. 농촌 체험을 할 수 있고 특히 여름철에는 계곡식 수영장을 개방하는데 수영장 때문에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많이 찾습니다.

1. 운주계곡 수영장. 대둔산관광농원

 위치 : 전북 완주군 운주면 원장선로 42-60  

 구 성   

  한솔 1호. 한솔2호. 두솔1호. 두솔2호 세솔1호. 세솔2호. 단체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객실 수용인원은 최대 10명까지 가능하며 단체룸은 약 30명까지 수용이 가능합니다.

  구성비품은 ·TV 에어콘 냉장고 전기밥솥 각종식기 및 집기류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농촌 체험 프로그램
 은행 줍기, 곶감 만들기, 고사리 채취, 블루베리 따기 등 계절별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계곡 수영장
대둔산에서 흘러내린 오염되지 않는 자연 그대로 맑고 차가운 물로 수영을 할 수 있어서 청량함을 즐길 수 있고 청결한 화장실·샤워 시설 완비되었습니다.

평상 대여 취사 가능
평상을 빌려 간단한 취사를 할 수 있어서, 삼겹살 같은 바비큐 음식등 모든음식을 조리할 수 있습니다.

※떠나기 전 예약과 애완동물 출입은 안되는 것은 필수겠지요.

 

특별한 사정이 없는한 매년 연례행사로 여름에 형제들의 정기모임으로 전가족이 휴가를 간다. 이번 모임의 주관은 우리 아들 부부가 할 차례다. 모든 일은 주관자가 주도하여 진행하는데 형제들의 우애를 자식들이 본받아 잘 지내니 흐뭇하다. 일정이 겹치는 것을 피하려다 보니 가장 성수기를 택했다. 피곤함을 감수해야 할 것 같다.    

일시 : 2024년 8월 3일~4일(1박2일) 

인원 : 26명

예약 : 세솔1호, 세솔2호(성수기 요금이라 상당하네)

         평상은 1개 서비스 1개는 추가했다. 

2. 그러면 운주계곡 수영장. 대둔산관광농원으로 떠납니다.

우리부부는 토요일이고 여름휴가철이라 차가 많을 것을 예상하고 좀 일찍 출발하였으나 네비게이션을 켜니 역시 도칙시간이 예상보다 1시간 30분 더 걸린다고 한다. 그럴겠을 예상하고 간단하게 아침 식사할것을 준비했으니 느긋하다.  

서해안 고속도로를 거쳐 평택,제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거쳐 호남고속도로로 진입할 예정인데 차들이 가다 서다를 반복하고  망향 휴게소에 들러 잠시 휴식을 취하고 출발한다.

호남고속도로 가기전에야 평상시 속도를 차들이 진행한다. 달려 달려서 벌곡 IC 지나니 11시 50분 아들네 식구들을 만나 점심을 근처 중화요릿집에서 먹고 대둔산 관광농원으로 출발한다. 우리는 입실시간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아서 일단 옷을 수영할 수 있는 복장으로 갈아입고 계곡수영장으로 갔다. 형제들에게 연락하니 다들 무사히 입실시간 이전에 도착할 수 있다고 한다.

 

숲으로 둘러쌓인 농원이라 폭염에 햇볕이 쨍쨍하는데도 숲 속이라 시원하다. 수영장은 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다.

우리는 수영장 얕은곳에서 입실시간과 나머지 가족들이 오기를 기다린다. 속속들이 도착하고 드디어 입실시간 다들 수개월만에 해후하여 반갑게 손잡고 서로의 안부를 묻는다.

3. 운주계곡 수영장. 대둔산관광농원 체크인 후  물놀이 그리고 저녁

14시에 입실하여 짐을 정리한 후 계곡수영장으로 Go go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주변 경치가 아름답고 깔끔하게 잘 가꿔져 있었다.

입구에서 계곡으로 가면 어린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얕은 수영장이 있고 바로 앞에는 큰 수영장이 있는데 200평 규모라고 한다.

물도 깊지도 얕지도 않고 적당하다. 수영장 이용시간은 오전9시-오후6시까지다.

 

신나게 물놀이와 수영을 즐기고 평상에서 휴식도 즐기면서 간식도 먹는다 어른들은 뭘 먹는지 다들 아시죠 ㅎㅎㅎㅎㅎ

우리 가족의 평상 자리는 19, 20번 중간에 낀 자리가 아니라서 주변을 더 넓게 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아이들도 신났지만 어른들도 신났네요 신났어 ㅎㅎㅎㅎㅎ

 

이날도 어김없이 폭염경보 재난문자가 여러번 왔지만 수영장 물이 지하수라서 미지근하지 않아 너무 좋았고 특히 더 좋았던 거는 수영장 주변으로 큰 나무들이 심어져 있어서 햇빛이 들어오지 않아서 살이 안 타서 좋았다는 우리 며느리 이야기 이렇게 물놀이를 하면서 무더운 여름의 피로를 풀다 보니 벌써 쭐쭐 하여 시간을 보니 대가족들의 식사를 위하여 식사준비 숯불을 피워 고기를 굽고

 

여자분들은 밥과 밑반찬등 먹거리를 준비하고 

저녁식사를 맛있게하고 가족들이 모여서 한잔의 차와 음료로 담소를 나누고 

  

 
다음날 아침도 남은 식재료로 배불리 먹고 또 2일차 수영을 즐기고 애들은 옹기종기 앉아서 뭐하니 퇴실시간이 임박하여 퇴실합니다.

 

4. 운주계곡 수영장. 대둔산관광농원을  뒤로하고 

수영장 물이산에서 내려와 흘려가는 물이라 깨끗하고 시원하다. 거리가 가깝다면 당일치기로 갔다 와도 좋을 것 같다..

사진들이 엄청 많은데 다못올리는 사정이 있어 아쉽고 우리 형제 가족들의 모임에 몇 사람이 빠져 아쉽지만 건강한 모습으로 1년에 정기적으로 모여서 우애를 나누는 너무나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이다.

 
 여기까지 스위트펜션&글램핑 으로 이른휴가 다녀온 저의 포스팅을 마침니다. 감사합니다.